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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쪽 날개 접힘 현상(원싸이드 클립스)의 회복방법

air fly 500 2008. 1. 11. 11:56

기체의 한쪽 날개 접힘 현상(원사이드 컬랩스)은 비행중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는 유형중의 한가지로 특히 주목할 필요가 있다. 비행중에

 

도 마찬 가지지만 인위적인 조작시에도 힘의 양에따라 접히는 면적이 차이난다.

접히는 면적이 기체의 1/3이든 절반 이던 아니면 80%까지 육박하던간에 한쪽이 접히면 기체는 바로 회전에 들어가고 이내 강한 스파이럴

 

로 빠져 든다. 가장 중요한것은 기체접힘현상이 발생하면 바로 기체가 살아있는 쪽으로 체중이동을 해주는것이 최우선이다. 그 다음에 약

 

간 견제(어깨나 가슴정도까지)를 해준후.. 접혀있는쪽의 브레이크를 툭툭 털어주면 왠만 한 기체들은 쉽게 정상회복이된다.

이렇게하면 회전 이전에 기체가 정상회복되지만 만약 이를놓치면 회전을 따라가면서도 이렇게 해주어야한다. 특히 요즘의 상급기체들은

 

고성능화 경향과 함께 A.R비가 높아 회전경향이 아주 빠르게 나타나므로 즉시에 대응해야하며 만약 빠른 회전속에 있다면 그때는 이미 접

 

힌 날개도 회복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양쪽 브레이크를 절반정도당기는것이 보다 안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