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oh 취미/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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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fly 500
2008. 1. 11. 11:17
일단 써멀을 발견하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다. 그러나 그것은 아기에게 어떻게 걷는지 설명하려고 시도하는 것과 같다. 나의 도식과 설명이 훌륭할지라도 당신의 경험을 대신할 순 없다. 많은 비행과 많은 연습만이 답이다. 우리 스포츠의 매우 많은 양상처럼 우리가 해야만 하는 우리의 인간의 인지는 다양하게 써멀링을 복잡하게 한다. 당신이 써멀의 가장 강력한 부분을 찾을 수 없을 때 손의 모든 기술을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예외 없이 거의 모든 써멀은 골바람이나 보통 바람에 의해 모두 드리프트가 된다. 그리고 그러한 열은 예상한대로 그 둘 사이를 지날 때 방향과 바람이 바뀐다. 드리프트 되는 써멀의 행로를 그대로 유지한 채 비행한다면 당신은 두 가지의 멋진 일을 겪게 될 것이다. 첫째는 당신은 그것의 도움을 받아 써멀 앞에서 머무를 수 있다는 것이고 둘째는 써멀속에 있을 때 그것의 도움을 받아 강력한 상승지점을 찾을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써멀을 찾아냈을 때 가급적 빨리 360도 회전을 완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써멀안에서 회전을 하는 것은 최상의 행로를 멀찌감치 지나치고, 또한 대기 중 특정부분 안에서 가장 효과적인 행로에 글라이더가 머무는 것과 같다. 만약 당신이 8가지 패턴으로 비행을 한다면 능숙한 윙오버를 기본적으로 할 것이다. 윙오버는 단지 고도를 깎는 효과적인 방법일 뿐이다.비교하면 당신이 360도의 원을 완성할 때 항상 첫 번째 360도 회전은 매우 비능률적으로 한 당신은 스파이럴 다이브로 고도를 침하시키지 않도록 한다. 일단 글라이더가 뱅크각이 진다면, 고도를 상실하지 않기 위해서 쏟아짐 현상을 멈추려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처음 해야 할 것은 당신을 때리고 들어올리는 것이 열로 의심될 때 이거이 회전하기에 충분히 크다고 느끼게 되면 열이 있는 지점으로 간다. 이러한 때에 몇 몇 파일럿들은 “네마리 코끼리 법칙”을 사용한다. 당신은 열이 감지되면 단순하게 직선 비행으로 그속에 들어가면서 수를 센다. “코끼리 하나, 코끼리 둘, 코끼리 셋, 넷” 만약 네 번째 코끼리를말할때까지 당신은 여전히 열안에 있다면 충분히 큰 열이다. 써클링을 시작하자 내 스스로를 위해 내가 360도 회전을 해도 산에 부딪히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지 산 사면이 있는 뒤를 바라본다.그 첫 번째 회전은 당신이 아직 옆으로 기울이는 가도를 안정시키지 않았기 때문에 주로 최악이다. 그러나 일단 당신이 회전을 계속하면 글라이더는 자리를 잡을 것이다. 만약 당신의 고도가 낮지 않다면 당신이 어떠한 방향으로 회전할지는 당신의 생각보다 덜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상승을 같이 한다면 당신은 그들과 같은 방향으로 회전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그 지형에 근접해 있고 옆바람이 불고 있다면 회전해라. 당신의 회전궤도의 상승기류 쪽을 언덕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만드는 방향으로 회전해라. 그러한 방법은 당신이 땅에 가까워질 때 매우 천천히 움직이게 될 것이다. 시합을 여는 기관에서는 이러한 이유로 회전방향을 의무적으로 정해 놓았다. 만약 당신이 낮은 곳에 있다면 타이트하고 과감하게 비행해야 한다. 당신이 다른 어떤 것보다 서멀에 매달리는 것에 더 많이 신경을 쓰기 때문에 만약 당신이 다른 방향 쪽으로 상승기류의 세기에 대해 많은 차이를 느낀다면 그쪽으로 회전해라. 그러나 당신이 다른 비행기구들과 지형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면, 아래로 내려가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당신은 더 안정하다고 느껴지는 가 쪽으로 분명히 회전해야 한다.당신이 한때 일정한 상승에서 바리오의 삑 하는 소리와 함께 연속 3번 360도 턴을 했을 때 그러면 당신은 일반적으로 난기류가 잡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 그리고 너는 가장 강한 상승을 찾는 것을 시작해야한다. 이런 경우 상승기류의 맞바람 쪽으로 나아가 살며시 위로 올라감으로써 매번 360도 턴을 너와 바람이 직면케 한다. 당신이 열의 맞바람의 가장자리에 도착하게 되면 역의 측면 쪽을 공기가 위쪽으로 부는 동적인 지원과 부딪히는 상승의 증가를 자주 느낄 수 있다. 그렇지만 당신이 너무 멀리 날려고 하면 당신은 침몰하고 말 것이다. 그러나 열의 맞바람 족에서 밖으로 떨어지는 것은 풍하 쪽에서 떨어지는 것보다 결코 나쁘지 않다. 풍하로 비행하다가 글라이더의 방향을 빨리 바꾸면 동적인 지원을 통하여 강한 상승을 하게 될 것이다. 써멀의 뒤에서 떨어지는 건 훨씬 안 좋다. 당신은 많은 하강에 처할 것이다. 그러면 하강을 벗어나 가장 약한 상승으로 천천히 비행하기 위해 맞바람 쪽으로 돌아와야 한다. 가장 강한 상승이 써멀의 맞바람 쪽에 있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로 더 강할수록 더 상승된다. 더 수직의 속도를 갖고 수평의 바람의 영향을 덜 받는다. 약한 상승은 맞바람 쪽에 강한 상승을 남겨두고 써멀의 뒤쪽에서 불어온다. 이것은 당신이 항상 바람 부는 날에 언덕 앞 멀리 상승을 찾는 숙련된 파일럿들을 보는 이유다. 두 번째로 써멀은 자기 자신의 덩어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평적 바람의 대부분은 상승을 만드는 언덕 면인 것보다 사실상 써멀의 앞면을 타고 오를 것이다. 바람이 적운을 따라 불 때 글라이더는 적운면을 따라 상승할 수 있고 두건 구름이 적운의 윗부분에서 나타나는 이유이기도 하다.당신이 가장 강한 상승을 위해서 열구간을 찾을 때 당신은 한쪽 측면에서 당겨지는걸 느낄 것이다. 만약 그것이 원내부에 있다면 당신은 간단하게 그 핵심을 파고들기 위해 중심으로 접근 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그것이 날개의 바깥쪽에 있다면 당신이 강한 상승을 느끼는 곳으로 직접 그리고 뒤로 가기 위해서는 상승을 느낄 때까지 270도 정도 턴을 해야 한다. 경험상으로 정말 큰 열이 없다면 열 구간에서의 위치변화는 드물다. 열 구간에서의 위치변화는 대부분의 파일럿들은 정신적인 지도를 만들고 그것을 또한 비효율적이다. 그건 우리가 8가지 비행 패턴에 대해 토의했던 것이기도 하다.써멀이 밀리면서 당신은 지속적으로 맞바람 쪽으로 접근해야한다. 당신은 이것을 마주쳤을 때 속도가 느려지는걸 느낌으로써 알 수 있다. 써멀이 그것을 가로질러 심지어 다른 곳에서 드리프트 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사면으로부터 정확히 90도의 각으로 되는 게 아니라는 걸 기억하라. 특히 산에서 비행중이라면 더욱 그렇다. 당신이 지형에 접근해 있을 때는 이 방법을 쓰기 쉽지만 더 높이 있다면 판단하기 어려울 것이다. gps가 당신의 대지속도를 보여주지만 더 중요한건 당신의 생각이 변화하는 것을 주시하는 것이다.마지막으로 써멀링은 과학이 아니라 예술이다. 후자의 단어로 기술하는 것은 곤란하다. 아직 나에게는 소위 써멀링의 몇몇 규칙이 있다. 첫 번째로 강한 상승에서의 빈틈없는 턴과 약한 상승에서의 재빠름이다. 이 규칙의 첫 번째 부분은 가능한 한 오래 강한 상승에서 우리를 머무르도록 하는 것이다. 단단하게 코어를 잃지 않는 희망이 있다. 당신이 그것을 발견하면 이것은 코어에 당신이 머무를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그러나 이 규칙의 두 번째 부분은 열안에서 우리의 반경을 넓히라고 말하고 코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증가한다. 이 규칙은 1개의 찾은 열안에서 강한 상승을 하거나 찾아 헤메는 선택의 규칙이다.그러나 두 번째 써멀링 규칙은 첫 번째 거의 부정됨을 보여준다. 말하길 : 턴은 넓고 균일하게 해야 당신은 할 수 있다. 만일 당신이 밖으로 나옴을 느꼈다면 이 두 번째 규칙이 첫 번째 규칙을 부정하고 반박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최대한으로 동작하고 속도가 오르면 마침내 글라이더는 직각의 라인으로 빠르게 오를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코어에서 실패하고 약한 상승을 느꼈다면 재빠르게 돌려야 한다. 이 순간에도 우리의 하강율은 소비된다. 진실로 코어를 타는 것은 중요하고 몇 초 만에 우리의 하강율을 낮추어 준다.당신이 써멀에 정착해 있을때 바리오를 듣고 계속 변화되는 써멀의 형태를 보면서 강한 상승지역에서 유지해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정보 없이 같은 방법으로 360도 턴을 한다면 너의 고도는 하강할 것이다. 만일 비행 중에 강한 상승을 지나갔다면 그곳을 기억하고 다음번에 그곳을 맴돌아라. 강한 상승지역에 더 깊게 들어가서 턴을 해라. 비행을 하면서 코어를 지날 때까지 곧장 앞으로 나간 후 다시금 턴을 시도하고 코어로 돌아와라. 이것은 가능한 한 오랫동안 강한 상승에 머물도록 도와준다. 숙련된 파일럿은 항상 더 상승되길 원한다. 그래서 그들은 써멀 여기 저기를 찾아다닌다. 진짜 숙련된 비행자는 대회에서 가끔 급격하게 턴을 하지 않는다. 대신에 그들은 상승음이 최고로 울리는 곳을 찾아 돌아다닌다. 왜냐하면 글라이더가 파일럿들에게 주는 정보를 방심하지 않고 수용하기 위해서이다. 만일 누군가 그들보다 더 빨리 상승이 된다면, 그들은 타 파일럿들의 코어에서 이득을 얻기 위해 곧장 그곳으로 간다. 여름철은 xc하기 참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 가능한 한 많이 배워야하고 할 수 있는 만큼 자주 하늘에 머물러야 한다. 왜냐면 당신이 알기도 전에 겨울은 다가오고 당신은 후회를 하며 오후시간을 바비큐 파티와 비행을 하지 않는 당신의 친구들에게 비행에 실패한 이유를 설명하며 시간을 보낼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기억하라. 이것은 당신이 비행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어디로 비행해야 할지 알려 주는 것이라는걸.